2015-02-03

Cocos2d-x v3.4 에서 plugin-x로 AdMob 연결하기 (사전준비 - part 1/3)

특징

최신버전 라이브러리 GoogleMobileAdsSdkiOS-6.12.2
InMobi-iOS-SDK-4.5.1
Google Play Service
Mediation지원 (iOS) AdMob, iAd, InMobi
Google Play Service 지원 (android) 2014 8월부터 android 등록/업데이트시 필수
Plugin-x smart banner 버그 수정 (android) 수정소스 : AdsWrapper.java


사전준비

1. Cocos2d-x 개발환경 준비

Cocos2d-x v3.4
Xcode 5.1 이상
Eclipse Luna Service Release 1a (4.4.1) with ADT&CDT plugin
admob_cocos2dx_3_4-master.zip
(https://github.com/neokoala/admob_cocos2dx_3_4 에서 download)


2. 테스트 프로젝트 준비

CocosProjetcs/MyGame cocos new -p com.nowapp.MyGame -l cpp MyGame

3. admob_cocos2dx_3_4-master.zip파일을 압축해제해서 다음 같이 테스트 프로젝트로 복사/대체 하기

다음은 admob_cocos2dx_3_4-master 폴더의 내용입니다.



HelloWorldScene.cpp,HelloWorldScene.h 두파일을 Classes폴더로 복사/덮어쓰기



plugins/admob 폴더를 MyGame/cocos2d/plugin/plugins 폴더로 복사/덮어쓰기

protocols/proj.android/src 폴더를 MyGame/cocos2d/plugin/protocols/proj.android 폴더로 복사/덮어쓰기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ㅎ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다른게 아니구 참고하다가 궁금한점이 생겨서 댓글남깁니다!

    현재 게시물의 플러그인은 admob 6.1.2 버전인 것 같은데요

    이대로 실행해보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면서 7.0.0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라고 나오네요 .. 혹시 7.0.0 으로 업데이트 해보신적 있으신지요??
    You are currently using version 6.12.2 of the SDK, which doesn't officially support iOS 8. Please consider updating your SDK to the most recent sdk version, 7.0.0, to get iOS 8 support, including a fix for smart banner rendering in landscape mode. The latest SDK can be downloaded from http://goo.gl/iGzfsP. A full list of release notes is available at https://developers.google.com/mobile-ads-sdk/docs/admob/ios/rel-notes.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그 메시지를 보았는데, admob integration하는 구조가 달라져서 그냥 6.12.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