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03

Cocos2d-x v3.4 에서 plugin-x로 AdMob 연결하기 (iOS - part 2/3)

<- Part 1/3 보기


1. 다음 2가지 프로젝트를 Xcode에 추가합니다.

MyGame/cocos2d/plugin/protocols/proj.ios/PluginProtocol.xcodeproj
MyGame/plugin/plugins/admob/proj.ios/PluginAdmob.xcodeproj



주의사항 : iOS 5 단말지원을 위해 다음처럼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의 iOS Deployment Target을 iOS5가 되게 확인/변경합니다.




2. 프로젝트설정에서 다음과 같이 2가지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의 dependency와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3. 헤더파일 검색 설정을 다음과 같이 합니다.



4. Link flag 설정을 다음과 같이 합니다.



5. admob/iAd/InMobi를 위한 프레임웍을 다음과 같이 추가합니다.


AdSupport.framework (optional)
CoreLocation.framework
CoreTelephony.framework
EventKit.framework
EventKitUI.framework
GameController.framework (optional)
iAd.framework
libsqlite3.0.dylib
MediaPlayer.framework
MessageUI.framework
Security.framework
Social.framework (optional)
StoreKit.framework
SystemConfiguration.framework






6. Ad Unit ID 설정

admob 홈페이지에서 ca-app-pub-0000000000000000/0000000000 형태의 ID 확인/준비


소스코드에 복사



7. 실행결과

admob



iAd







댓글 1개:

  1. 안녕하세요.
    강의 따라서 Admob을 잘 적용시켰습니다.
    코드를 약간 수정하려고 했는데 모르는 것 2개가 생겼습니다.
    1) AdmobSizeEnum이랑 AdmobType이 정확히 어떤건지 설명을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typedef enum {
    kSizeBanner = 1,
    kSizeFullBanner,
    kSizeLargeBanner,
    kSizeLeaderboard,
    kSizeMediumRectangle,
    kSizeSmartBanner,
    kSizeSkyscraper,
    } AdmobSizeEnum;

    typedef enum {
    kTypeBanner = 1,
    kTypeFullScreen,
    } AdmobType;

    *** 참고로
    adInfo["AdmobType"] = "2"; // Full screen
    으로 해봤더니 아무 것도 뜨지 않더라구요.

    2) 이 두 함수는 언제 사용하면 좋나요?
    void MyAdsListener::onAdsResult(cocos2d::plugin::AdsResultCode code, const char* msg)
    void MyAdsListener::onPlayerGetPoints(cocos2d::plugin::ProtocolAds* pAdsPlugin, int points)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