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03

Cocos2d-x v3.4 에서 plugin-x로 AdMob 연결하기 (Android - part 3/3)

<- Part 2/3 보기

1. 사전준비

Android SDK Manger에서 API 7,8,10,17,19 & Google Play services 다운로드




Eclipse 메모리 heap늘리기

Eclipse가 설치된 폴더에서 eclipse.ini 파일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2. Plugin-x 라이브러리 빌드

터미널실행후 다음 폴더로 이동해서 publish.sh를 실행합니다.

MyGame/cocos2d/plugin/tools/publish.sh

실행후 ndk,sdk,ant의 path를 입력해줍니다.



빌드 완료후 다음처럼 Protocol,admob plugin lib가 만들어 졌는지 확인합니다.





3. 안드로이드 빌드 설정 변경

터미널에서 빌드 완료후 Game developer guide tool(gameDevGuide.sh)을 실행합니다.

MyGame/cocos2d/plugin/tools/gameDevGuide.sh



GNU AWK가 없어서 실행되지 않으면 다음 gawk-3.1.8-1.dmg파일을 받아서 설치합니다. (gawk-3.1.8-1.dmg download)




Game developer guide tool이 실행되면 프로젝트의 안드로이드 폴더 path를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MyGame/proj.android)




다음으로 사용할 plugin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admob)




다운로드받은 admob_cocos2dx_3_4-master/proj.android폴더의 내용을 다음처럼 복사/대체합니다.




4. Eclipse설정 

다음 그림을 참고해서 CDT ndk build environment path를 설정합니다.



cocos2d-x와 Google Play services의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import합니다.

cocos2d-x cocos2d-x-3.4/cocos/platform/android/java
Google Play services android-sdk-macosx/extras/google/google_play_services/libproject/google-play-services_lib




편의를 위해 Eclipse의 “Build Automatically”설정을 꺼둡니다.




MyGame 프로젝트를 import합니다.



다음그림처럼 MyGame프로젝트의 “Android”와 “Java Build Path” 설정을 합니다.






5. 실행결과






댓글 3개:

  1. part1 ~ part3 까지 훌륭한 강좌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도 좋은강좌 부탁드립니다. ^^

    답글삭제
  2. 강좌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풀스크린은 지원이 안되는 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예. 지금은 배너형식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

      삭제